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8년08월19일 21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상담자의 태도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
  • ① 언어에 나타난 것 이외의 내용도 이해한다.
  • ② 적극적인 경청자세를 취하며 열심히 듣는다.
  • ③ 어려운 주제를 피하고 쉽고 가벼운 주제위주로 대화한다.
  • ④ 감정적인 말들에 얽매지이 않도록 중심을 잡고 소통한다.
(정답률: 68%)

문제 해설

"어려운 주제를 피하고 쉽고 가벼운 주제위주로 대화한다."는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상담자의 태도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이다. 이는 상담자가 환자의 문제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고,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피하려는 태도를 보이기 때문이다. 따라서 이러한 태도는 환자의 신뢰를 상실시키고, 문제를 해결하는데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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